본문 바로가기

뭐먹징/국내먹징

홍대맛집, 인생돈까스집 #사모님돈까스 김치찌개에 빠진 돈가스

 

 

 

평소에 돈가스도 참 좋아하고

김치찌개도 좋아하지만

김치찌개 돈가스... 는 본적도 없고 선뜻 손도 안가는 메뉴,

그렇지만 홍대 유명 돈가스집인 사모님 돈가스에서

김치찌개 돈가스를 판다기에 고고 해보았다

어떤 블로그가

물에빠진 돈가스도 싫어하고 김치찌개도 즐기지 않는데

이건 너무 맛있다고 해서 가서 먹어본 건

안 거짓말

 

여기저기서 겨울 옷 장만도 두둑하게 하고 신발도 하나 사 신고

잔뜩 허기가 질 때쯤 이동했다

 

여기 계단을 반층 올라가면 바로 보인다! 흰색 "홍대 사모님돈까스"도 보인다


브레이크 타임을 피해서 17:00 가 좀 되기 전인 16:40분 쯤에 갔는데도

이미 대기가 있었다. (4팀 정도)

다행히 앞쪽 대기라 17:10 부터 순차적으로 입장할 수 있었다

 

이미 극에 다한 허기짐!

등에 바짝 붙은 배가 먹을 걸 달라고 아우성이었다

 

먼저 나온 뜨끈한 스프

 

살짝 날이 쌀쌀해질 때라

뜨끈한 스프를 떠 먹으니 몸이 살살 녹았다

익숙한 맛이라 왠지 향수를 불러 일으켰다

 

스프 담에 나오는 샐러드.

 

다음에 나온 입맛을 돋우어 주는 샐러드

뭔가 소스가 스프랑 비슷하지만 맛은 딴판이다

상큼하면서 적당히 단단한 맛에 자꾸 젓가락+숟가락이 가서

금새 바닥을 보인다

 

스프랑 샐러드를 먹고나서도 조금 기다리고 나서 기다렸던 돈가스가 나왔다

 

이게 바로 기본! 사모님돈까스 9,500원

 

첨에 블로그에서 볼 때나

메뉴에서 받아보고 나서도 1인1개 돈가스는 좀 많지 않을까 했다

(돼지언이지만 정말 그렇게 생각했다)

실제로 칼로 썰어 보니 고기가 밀도높게 꽉 차고 두꺼워서 정말 배부를 것 같았는데

맛있어서 그런지 배부른지도 모르고 술술 들어갔다

 

제일 궁금했던 정성돈까스! 14,500원

 

김치찌개에 빠졌는데, 맛있는 돈까스! 정말 궁금했다

그래서 시켜봤는데.. 세상에 과연 일품이었다

 

돈까스를 품었는데도 김치찌개가 전혀 느끼해 지지 않았고

청양고추 덕분인지 국물이 시원해서 남은 국물은 싸가고 싶을 지경이었다

 

게다가 들어있는 면도 오동통하면서도 먹기 좋은 길이라 

젓가락으로 호로록 먹을 수 있었고

돈까스 자체도 절대 눅눅한 느낌이 없었다

사모님돈까스처럼 식감이 살아 있으면서도 얼큰한 국물맛이 나서 계속 먹게되었다

 

그렇게 순식간에 돈까스 2개 클리어!

 

사실 돈까스 가격 치고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꽉 찬 속과 전혀 기름에 물리지 않은 돈까스 맛에 가격이 나간다는 생각은 조금도 들지 않는다

 

추운날 뭐먹지 -

고민된다면 홍대맛집 "홍대 사모님돈까스"에 한 번 가보는 걸 어떨까!

완전 강추한다ㅜㅜㅜ

 

위치는 여기다!

상수역과 가까운 편이고, 홍대에서도 (그,금방..) 걸어갈 수 있다

 

 

브레이크 타임 (14:00~17:00) 이 있다고 하니 가는 분들은

운영 시간을 잘 피해서 가시면 좋겠다

 

다음글에서 또 만나요 제발!